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대차증권 MTS '내일', AI 종목 브리핑 서비스 출시


입력 2025.04.25 10:21 수정 2025.04.25 10:21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한미 주식 관련 뉴스 분석해 브리핑

"서비스 출시 기념해 내달 이벤트 예정"

현대차증권은 25일 현대차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일'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국내 및 미국 주식 종목 브리핑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해 한국·미국 주식 전 종목의 전일(최근) 주가 등락 사유와 핵심 이슈를 매일 브리핑해 주는 서비스다. 생성형 AI가 개별 종목에 발생하는 방대한 뉴스를 분석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를 선별하고 핵심 내용을 요약해 제공한다.


특히 미국 주식의 경우 개별 종목 관련 영문 뉴스, 공시 및 어닝콜까지 실시간으로 분석한 뒤 한글로 번역·요약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TF의 경우, 주요 구성 종목의 이슈 현황과 뉴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는 '나의 AI 종목 브리핑' 화면을 통해 보유 종목에 대한 AI 종목 브리핑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은 ETF 투자정보 강화를 위해 ETF 파인더 서비스도 선보인다. 국내외 약 5000여개 ETF와 관련한 새로운 데이터를 엄선한 뒤 제안·비교·심층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현대차증권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AI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인 '딥서치'와 협력했다"며 "AI 종목 브리핑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출시 기념 이벤트도 5월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