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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움으로 사로잡다” 캐릭터 입은 화장품이 뜬다


입력 2025.04.28 06:45 수정 2025.04.28 06:45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브랜드 스토리와 헤리티지 전달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한 궁중비책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 ⓒ궁중비책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캐릭터’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제품에 녹여 감성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동시에 브랜드만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캐릭터가 제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비율이 68.7%에 달했으며, 특히 여성과 2040세대에서 그 영향력이 더욱 높게 나타났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뷰티 브랜드들은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존 팬들에게는 새로움을, 새로운 소비자들에게는 친근함을 선사하며 ‘팬덤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궁중비책 X 몰티즈 앤 리트리버, 전통과 귀여움의 조화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손잡고 한정 에디션을 선보였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몰티즈 앤 리트리버가 패키지에 등장, 아기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모든 아기는 소중하다’는 브랜드 철학을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베이비 전용 라인인 프리뮨 몰티즈 에디션은 ▲프리뮨 샴푸&바스 ▲모이스처 로션 ▲모이스처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되며, 특허성분 ‘로얄오지콤플렉스™’와 함께 까다로운 피부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했다. 궁중비책은 프리뮨에 이어 선케어와 키즈라인의 몰티즈 에디션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여성청결제 ‘수딩 센서티브 워시’는 뷰티 어워드 5관왕 수상과 누적 리뷰 7500개의 검증된 제품력으로 올리브영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난해 12월 리뉴얼 출시 이후 올리브영 여성/위생용품 부문 1위를 기록한 인기 여성청결제다. 이번 몰티즈 에디션을 통해 잘파세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할 계획이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를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전통적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브랜드 차별화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메디큐브 X 쿠로미, 산리오로 한·일 팬심 공략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 협업해,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을 한일 동시 출시했다.


보라색 본체, 피규어 모양의 헤드캡, 쿠로미 일러스트 포장 등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으며, 헤어밴드, 스티커 등 굿즈도 함께 제공해 소장욕구를 자극했다.


이니스프리 X 트위티, 비타민처럼 상큼한 협업


이니스프리는 워너브러더스와 협업해 ‘비타민 C 트위티 에디션’을 출시, 노란 색상의 생기 넘치는 패키지에 귀여운 트위티 캐릭터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세럼, 수분 크림, 패드 3종으로 구성된 이 라인은 ‘7일 만에 환해지는 피부’라는 콘셉트로 구성돼 주목받고 있다.


클리오 X 디즈니, 한복 입은 미키와 친구들 에디션으로 '눈길'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서울 고궁을 테마로 한 ‘한복 입은 미키와 친구들’ 에디션을 출시했다. ‘웨이크업 톤업 쿠션’, ‘라이트 세팅 파우더’, 12컬러의 ‘프로 아이팔레트 에어’ 등 실용적인 색조 제품에 한복을 입은 미키 캐릭터를 접목, 트렌디한 컬렉션으로 관심을 모았다.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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