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음레협, 소규모 대중음악 공연 지원사업 ‘라라라온’ 참가자 모집


입력 2025.04.25 10:49 수정 2025.04.25 10:49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음레협)가 주관하는 소규모 대중음악 공연 지원사업 ‘라라라온’이 2025년 공연을 앞두고 참가 공연장과 뮤지션을 공개 모집한다. 본 사업은 전국의 소규모 공연장과 인디 뮤지션을 지원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라라라온’은 서울 지역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공연이 열린다. 한 팀당 25분씩 공연하며, 공연 1회당 3~4팀이 무대에 오르게 된다. 전국 50개 공연장에서 총 15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연장 모집의 신청 자격은 평소 대중음악 공연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는 객석 수 200인 이하의 소규모 공연장으로, 지방을 포함한 전국의 공연장을 대상으로 총 50개소를 선정하여 대관료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뮤지션 모집의 신청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개인 또는 팀으로, 최소 5곡 이상의 음원을 발매하고 20분 이상의 라이브 공연 가능한 뮤지션에 한한다. 총 150팀 내외를 선정하여 출연료와 함께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라라라온’은 서울의 롤링홀과 프리즘홀을 비롯해 인천의 클럽 노크, 대전의 인터플레이, 순천의 아트홀 아고고, 대구의 클럽 헤비, 부산의 오방가르드, 제주도의 이디홀 등 전국 각지의 다양한 소규모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또한 극동아시아타이거즈, 더베인, 라쿠나, 브로큰 발렌타인, 연정, 크랙샷 등 인디 씬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참가를 원하는 공연장 및 뮤지션은 4월 23일부터 5월 18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관련 증빙자료와 함께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6월 중 발표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