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속도 이탈 시 소리 알림·러닝지표 시각화 기능 추가
리워드형 웹3 헬스케어 플랫폼 '슈퍼워크'를 운영하는 프로그라운드는 이용자 편의성과 운동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슈퍼워크는 대체불가토큰(NFT) 신발을 장착하고 걷거나 달리는 '프로 모드'와 별도 장비 없이 이용 가능한 '베이직 모드'를 운영 중이다. 현재 누적 가입자는 41만명, 월간 재사용률은 81%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주요 기능은 ▲목표 속도 이탈 시 소리 알림 ▲자동 멈춤 패스 ▲아이템 빠른 구매 모드 ▲러닝 지표(페이스, 케이던스, 칼로리 등) 시각화 ▲NFT 신발 에너지 가이드 등이다. 이용자의 운동 실용성과 인터페이스 직관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자동 멈춤 패스' 기능은 이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운동을 자동으로 일시정지하거나 재개하는 기능으로 민감도 설정을 통해 개별 운동 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약 1500명을 대상으로 한 사전 테스트를 통해 74%의 재사용 의향을 기록하며 안정성과 실효성을 입증했다.
슈퍼워크는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상반기 내 이용자들이 맞춤형 운동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운동 전 예상 리워드를 산출해주는 '수익 시뮬레이터' 기능도 구현할 예정이다.
김태완 프로그라운드 대표는 "슈퍼워크 커뮤니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경쟁 서비스 대비 몰입도와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참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