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덕수, 대구 산불 확산에 "인명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 동원하라"


입력 2025.04.28 18:53 수정 2025.04.28 19:06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가용 자원 총동원해 진화에 총력 다하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추가경정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24일 오전 국회로 들어오고 있다. ⓒ뉴시스

대구 북구 함지산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바람을 타고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구시 북구 및 인근 지자체는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의 주민들이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선제적으로 지원하라"고 당부했다.


한덕수 대행은 28일 대구에서 발생한 긴급 산불 관련 보고를 받고 이 같이 긴급 지시했다고 국무총리실이 전했다.


한 대행은 또 "행정안전부는 경찰청·지자체와 협조하여 인근 주민들에게 재난 상황을 신속히 전파하고, 현장 통제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라"고 했다.


산림청에는 "지자체·소방청·국방부 등과 협조하여 활용 가능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산불 조기 진화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산불이 강풍으로 인해 빠르게 확산하고 있고 인근에 민가가 자리한 만큼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 구조 및 대피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여 진화에 총력을 다하고, 진화 인력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라"며 "야간 진화에 대비해 진화 인력의 안전에 유의하면서 진화 인력과 장비 준비도 철저히 해달라"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