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DDP·서울색 굿즈 보러오세요"…서울시청서 쇼케이스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입력 2025.04.30 09:27  수정 2025.04.30 09:28

해치&소울프렌즈 봉제인형 키링, 피규어 등 10종 굿즈 전시

오픈 기념 내달 16일까지 현장 구매 시민에 10% 할인 제공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서 '해치의 선물 상점' 팝업스토어 운영

서울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전시되는 서울굿즈.ⓒ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시청 본관 1층 로비와 9층 행복플러스 카페, 서소문청사 정동전망대에 '서울 굿즈 쇼케이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시 상징물인 '해치&소울프렌즈'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색' 등을 주제로 한 서울 굿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공간이다.


1층 로비에서는 해치&소울프렌즈 봉제인형 키링, 피규어 등 10종의 굿즈가 전시된다. 전시 물품별로 부착된 QR 코드로 DDP 디자인스토어 온라인몰에 접속하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시청 본관 9층 행복플러스 카페 내에 설치된 서울굿즈 쇼케이스에서는 머그컵, 파우치 키링 등 10종의 서울굿즈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쇼케이스 오픈 기념으로 이날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현장 구매한 시민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소문청사 1동 13층에 위치한 정동전망대에서는 다음 달 12일부터 50여 종의 서울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해치&소울프렌즈, 서울마이소울 굿즈뿐 아니라 2025년 올해의 서울색 '그린오로라'를 담은 걸이화분, 타올 등 다양한 상품을 경험하고 QR 코드로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서울 굿즈 개발 및 판매를 담당하는 서울디자인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8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 지하 1층에 DDP 디자인스토어 '해치의 선물 상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DDP 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한 국내 우수 디자인 브랜드 14개사의 상품과 서울 브랜드의 인기 상품 60여종을 한자리에 선보이며, 해치&소울프렌즈 신상품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기획전도 열린다. 행사 기간 해치&소울프렌즈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해치풍선 등의 상품을 증정하며 스토어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DDP 미니연필세트가 제공된다.


시는 앞으로 서울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이 자주 방문하는 시 소유 문화체육시설, 자치구 청사, 김포·인천국제공항 등에 쇼케이스 설치·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