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전자담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시장이 전 세계 전자담배 수요 순위 4위를 기록하며 주요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국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T&G는 트렌드를 리드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호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국은 'Fast Moving Market'으로, 전자담배와 같은 소비재 시장에서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전 세계 전자담배 시장의 동향을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KT&G는 이러한 시장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KT&G ‘릴’은 소비자들이 실제로 경험하는 만족도와 편리함을 중시하며,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이를 위해 KT&G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제품을 개선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혁신은 KT&G가 지속적으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로 작용하고 있다.
KT&G는 이러한 소비자 중심의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지난 2017년 '릴 솔리드' 출시 이후 연속 사용과 간편한 휴대성을 장점으로 내세워 전자담배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왔다.
소비자들이 전자담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사용의 편리함’을 강조한 것은 ‘릴’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이다.
특히 ‘릴’의 다양한 흡연 모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요소를 고려해 사용 시 자유로움과 편리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릴’은 단순히 흡연을 위한 도구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경험하는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UX)을 중시하며,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같은 혁신적인 접근은 KT&G가 전자담배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기술이 적용된 '릴 솔리드3.0'은 ‘릴 솔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흡연감을 느낄 수 있는 ‘노멀 모드’와 풍부한 연무량과 강한 임팩트를 경험할 수 있는 ‘부스트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어 전용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 예열되는 ‘스마트온’, ‘고속 충전’을 통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또한, 3가지 흡연모드와 일시정지 기능이 추가된 ‘릴 하이브리드 3.0’과 멀티 모드, 고속 충전, 일시 정지 등 최신 기술을 접목시킨 '릴 에이블 2.0' 등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섰다.
각기 다른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전략은 KT&G가 전자담배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KT&G는 지난 3월 ‘믹스 보나썸’을 출시하면서 릴 시리즈의 전용스틱 라인업을 37종까지 확대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KT&G의 기술력은 단순한 제품 혁신에 그치지 않는다. 3년 연속 글로벌 100대 혁신 기업으로 선정된 KT&G는 그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LexisNexis 평가에서 그 기술적 역량을 인정받은 KT&G는 또한 국내외에서 1만440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특허 포트폴리오는 KT&G가 전자담배 산업에서 기술적인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에서 더욱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외 전자담배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는 만큼 KT&G는 NGP본부 산하 조직을 확대해 5개 센터를 중심으로 (NGP기획센터, NGP마케팅센터, NGP 개발센터, 미래제품센터, NGP품질센터) 조직 운영 고도화에 집중 하고 있으며, 최근 혁신기술 연구개발을 위해 R&D본부내 NGP혁신센터를 신설했다.
KT&G관계자는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품을 개선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사용자가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UX) 중심의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전자담배 산업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고히 다지며 시장에서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