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신작 '몬길: 스타 다이브(몬길)'의 1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에 참가할 '1st 몬길러스'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몬길은 2013년 출시됐던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클라우드', '베르나'와 함께 길드의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게임 고유의 세계관을 접하게 된다.
게임은 원작의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면서도 ▲언리얼 엔진5 기반 스토리 연출 ▲3인 파티의 태그 플레이와 화려한 액션 ▲몬스터를 포획·수집·합성하는 '몬스터링 컬렉팅'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시스템과 콘텐츠를 갖췄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5월 21일부터 27일까지 PC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5월 19일까지 몬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테스트 참가자들을 위한 혜택들도 준비했다. 1st 몬길러스에 선정되면, 향후 진행될 모든 CBT에 참가할 기회를 자동으로 부여받는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게임의 마스코트인 '야옹이' 키링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설문조사 작성자 전원에게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3만원 권을 추가 제공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지스타 2024에서 게임을 처음 공개한 이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변화와 개선을 이뤄냈다"라면서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향후 더 구체적이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