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전략적 파트너십
CJ ENM이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K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판로를 새롭게 확보했다.
CJ ENM은 2025년 6월부터 전 세계 약 2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글로벌 대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기존 인기 드라마부터 신규 드라마까지 다수의 콘텐츠 IP를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CJ ENM은 양측이 지난 3일 인도에서 열리는 'WAVES 2025 글로벌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서밋' 현장에서 협업을 공식화했다고 5일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본 계약을 통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고 다가오는 6월 tvN에서 방영될 추영우, 조이현 주연의 드라마 '견우와 선녀'를 비롯해 '또 오해영', '그녀의 사생활', '마우스' 등 기존 인기작을 포함한 스튜디오드래곤, CJ ENM 스튜디오스 제작 대표 드라마를 독점 제공한다.
라이징 스타들부터 글로벌 톱스타들까지 출연하는 인기 작품들을 한국,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240여 지역 시청자들에게 28개 언어 자막, 11개 언어 더빙과 함께 선보이며 양사의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가우라브 간디(Gaurav Gandhi)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북아프리카 담당 부사장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CJ EN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의 가장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시청자들에게 제일 먼저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1순위 엔터테인먼트 허브를 목표로 하는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한국의 인상적인 스토리들을 전 세계에 전파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유통사업 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팬들에게 매력적인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하는 양사의 비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강력한 콘텐츠 유통망을 가진 아마존과의 협업으로 CJ ENM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전 세계 다양한 시청자들이 즐기고 이를 통해 CJ ENM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 ENM은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라는 비전 아래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온리원(ONLYONE) IP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 세계를 흥미롭게 만드는 ‘K콘텐츠 비저너리’의 역할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WAVES 2025’는 인도의 정보방송부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 산업 협회들이 후원하고 국립영화개발공사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서밋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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