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도전해, 창업海 2025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는 해양수산분야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의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창업콘테스트는 사업화·아이디어 부문을 각각 모집한다.
창업콘테스트에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해수부는 7월 예선을 통해 최대 34개 팀을 선발하고 사전 멘토링 및 창업캠프 등을 지원한다. 이후 본선을 통해 특별상 수상 6개 팀을 결정하고 결선 진출 11개 팀을 선발, 9월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수상팀에게는 해수부 장관상 6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 5점 및 특별상 6점과 함께 총 4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지역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 시 가점 부여 혜택, 대출 보증지원 및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도형 장관은 “콘테스트 슬로건처럼 다양한 분야의 팀들이 참여해 해양수산분야 창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우수한 창업 아이템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에는 깜짝 게스트가 함께한다. 깜짝 게스트는 접수 시작일 해수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