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는 232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페퍼앤솔트’와 손잡고 차별화 굿즈 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잠뜰 TV 컬래버 첫 상품으로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찹쌀떡 키링 6종 세트 ▲투명파우치ㆍ말랑키링 세트 3종을 선보인다.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는 잠뜰, 덕개, 각별, 수현, 공룡, 라더 등 픽셀리 캐릭터들이 운영하는 GS25 매장 콘셉트로 개발이 이뤄진 상품이다. 아크릴 스탠드를 조립해 편의점을 만들고, GS25 유니폼을 입은 6종의 픽셀리 캐릭터(아크릴 재질)를 근무자로 곳곳에 배치해 편의점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종 구현됐다.
찹쌀떡 키링 6종 세트와 투명파우치·말랑키링 세트 2종의 상품은 각 종 굿즈와 픽셀리 캐릭터들이 선정한 ‘최애’ 간식을 함께 제공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각별이 선정한 ‘영화관팝콘’부터 ‘벨지안초콜렛타’(수현), ‘포카칩’(공룡), ‘고래밥’(잠뜰) 등 실제 각각의 캐릭터(크리에이터)들이 동봉된 간식 6종을 직접 선정했다. 6종의 간식은 해당 굿즈 1세트 당 3종씩 각각 동봉된다.
잠뜰 TV 컬래버 굿즈 3종은 GS25 전용 앱 ‘우리동네GS’ 내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예약 판매하며, 총 1만1000개 규모로 준비 물량 소진 시 예약 판매는 자동 종료된다.
GS25는 잠뜰 TV와의 이번 컬래버 굿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편의점 큰 손 고객으로 부상하기 시작한 ‘잘파세대’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10대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잠뜰 TV와의 이번 컬래버를 추진하게 됐다.
실제로 지난해 GS25의 10대 고객의 매출 신장률은 직전년 대비 24.8% 큰 폭 신장했는데 이는 동기간 편의점 전체 매출 신장률(5.1%)을 5배 가량 웃도는 증가 추세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박준형 GS25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잘파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 이벤트를 기획하고자 10대의 연예인으로 불리는 잠뜰 TV와의 이번 컬래버를 추진하게 됐다”며 “고객의 색다른 소비 경험과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와의 컬래버 활동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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