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거주 만 19∼39세 미취업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
실무형 과제를 통한 취업 역량 강화 기회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중소기업체험사업 직무 프로젝트' 참여자를 오는 6월27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 중소기업체험 직무 프로젝트'는 중소기업 실무 경험이 풍부한 현직자를 초빙한 특강과 함께, 참가 청년들이 실제 중소기업의 직무를 과제 형식으로 체험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직무체험 분야는 청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 기획과 빅데이터 마케팅으로, 각각 6월24일부터 25일까지, 7월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해당분야에 관심있는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 외에도 전화 및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운영 대행기관인 (사)한국능률협회(☎ 02-3274-9347)로 문의하면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실제 기업의 직무를 체험하고 느끼는 과정에서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