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협력 동탄시티병원, 화성 효 마라톤서 돌봄의료센터 알리며 시민과 만남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입력 2025.05.12 10:57  수정 2025.05.12 10:58

ⓒ동탄시티병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은 지난 5월 10일(토) 열린 제26회 화성 효 마라톤대회 현장에서 ‘찾아가는 경기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주민과 활발히 소통했다.


이날 병원은 화성시 동탄보건소와 협력하여 노인·장애인·외상환자 등을 위한 방문형 의료지원 정책인 돌봄의료센터에 대한 안내 활동을 진행했다. 시민들에게 리플렛을 배부하고, 현장 문의 응대 및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공공 돌봄의료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은 돌봄의료센터 운영 초기부터 지역 보건소와 긴밀한 협업 체계를 유지해 왔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지역주민의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천적 홍보 활동을 이어갔다.


한편, 병원은 이날 약 1만 명이 참가한 대규모 마라톤 행사에 의료지원 기관으로도 참여했다. 현장에 전문 의료진과 구급 인력을 배치하여 탈진, 근육통 등 응급상황에 대응하며 참가자들의 안전한 완주를 도왔다.


병원 관계자는 “돌봄의료센터는 단순한 의료서비스를 넘어,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밀착형 공공의료의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확대해 돌봄사업의 실질적 가치가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