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3606억원…전년比 9% 감소
전통 IP 확장 및 신작 출시 투트랙 가동
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회사는 기존 IP(지식재산권) 확장과 신작 출시로 내년 매출 목표 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분기 매출이 36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했다고 14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283억원, 아시아 561억원, 북미∙유럽 30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063억원, PC 게임 833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공시를 통해 2026년 매출 목표 가이던스를 최소 2조원으로 발표했다. 주요 지표 예측치를 기준으로 전통 IP의 지속적인 확장과 2025년 하반기 신작 출시 효과 등을 반영해 산출했다.
신작 라인업의 성과에 따라 최대 2조 5000억원까지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매출 달성의 구체적 방안으로는 ▲대규모 업데이트, 서비스 지역 확장, 스핀 오프 게임 출시 등 '전통 IP 확장' ▲아이온2, LLL,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커즈 등 '신규 IP 출시 본격화' 등을 제시했다.
하반기 출시를 앞둔 대작 '아이온2'는 전날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하고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오는 29일 첫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게임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엔시소프트는 국내외 투자를 통해 장르별 개발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북유럽 스웨덴의 '문 로버 게임즈', 동유럽 폴란드의 '버추얼 알케미'와 국내 '미스틸게임즈', '빅게임스튜디오'에 지분 및 판권 투자를 완료했다.
이달에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를 통해 미국 슈팅 게임 개발 스튜디오 '엠티베슬'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