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심 잡아라" 뷰티업계, '캐릭터' 전쟁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5.18 08:27  수정 2025.05.18 08:27

MZ세대 취향 겨냥 뷰티템·굿즈로 소장 욕구 자극

오프라인 팝업도 활발…감성 마케팅·차별화 강화

아이레시피 '시카 PDRN X 리틀트윈스타' 에디션.ⓒ아이레시피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가치와 기능성을 결합한 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귀여운 비주얼과 한정판 굿즈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하는 전략이다.


특히 이러한 캐릭터 협업은 브랜드가 단순한 제품 기능을 넘어 소비자와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에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인기 캐릭터의 스토리텔링과 정서적 이미지가 더해지면서 브랜드의 메시지가 더욱 친근하고 깊이 있게 전달되며 구매 경험 자체를 ‘즐거운 소장’의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있는 것.


아이레시피는 산리오 캐릭터 ‘리틀트윈스타’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리틀트윈스타는 꿈 별 구름의 '배려하기 별'에서 태어난 쌍둥이 남매 키키와 라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로, 아이레시피는 '별빛 스킨 레시피' 컨셉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시카 PDRN X리틀트윈스타 ▲세라마이드 유자 클렌징X리틀트윈스타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인토너 미스트X리틀트윈스타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레시피는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소비자 소통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이달 더현대서울 비클린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6월 무신사뷰티 성수에서 색다른 컨셉의 팝업을 계획 중이다.


이니스프리는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손잡고 귀여움과 밝은 무드를 담은 ‘비타민C 트위티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7일 만에 걱정 없이 환해지는 비타민C 비법’을 콘셉트로 한 이번 협업은 비타민C의 상큼한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옐로우 컬러와 트위티 특유의 깜찍한 표정이 만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라인업은 비타민C 7일 톤업 세럼, 캡슐 수분 크림, 붙이는 패드까지 총 3종이며, 특히 신제품 캡슐 수분 크림은 비타민C와 10가지 비타민 복합체를 담아 칙칙한 피부톤과 잡티, 속당김까지 한 번에 케어하며 하루 종일 생기를 유지해준다.


토니모리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 캐릭터 ‘마리’를 테마로 한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팩투폼’ 2종을 쿠팡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아리스토캣'의 고양이 캐릭터 마리의 시그니처 핑크 리본을 콘셉트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았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5000ppb 함유해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채워주고,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B5 판테놀이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줘 피부를 마치 모찌(찹쌀떡)처럼 촉촉하고 쫀쫀하게 케어해 준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