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의 새 도약·발전 담은 민선 8기 비전·브랜드
용인특례시는 14일 서울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5년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브랜드 시정프로젝트 부문에서 시의 브랜드인 '용인 르네상스'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2022년 7월 취임 직후 민선 8기 용인특례시의 시정 비전을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 르네상스'로 정했다.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 르네상스'라는 표현엔 시민과 함께 지혜를 모아 용인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시대를 열겠다는 뜻이 담겨있다고 용인특례시는 설명했다.
이 슬로건 아래 시는 용인 르네상스를 현실화하는 핵심축인 반도체산업을 기반으로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용인시에서는 삼성전자가 360조원을 투자해 처인구 이동·남사읍에 조성하는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 SK하이닉스가 처인구 원삼면에 122조원을 투자하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가 기흥캠퍼스에 20조원을 투자하는 미래연구단지 등 초대형 반도체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또 지난해 하반기 송탄상수원 보호구역 64.43㎢(1950만평) 해제, 경안천 일대 한강수계 보호구역 3.728㎢(113만평) 해제 등 오랜 기간 용인 발전의 저해 요인으로 작용했던 규제를 해제하는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상일 시장은 "경제는 물론이고 문화, 예술, 체육 등 모든 면에서 더 살기 좋은 용인특례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부흥·도약·발전을 함축하는 단어인 '르네상스'라는 말을 시정의 브랜드로 제시했는데, 반도체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두각을 나타내는 용인의 현재와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용인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 전체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며 "용인특례시가 장차 인구 150만명의 광역시로 도약하는 기초를 지금 닦고 있는 셈인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용인 르네상스'가 더욱더 꽃피울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계속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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