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사학 자정 결의대회 개최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5.05.16 21:08  수정 2025.05.16 21:08

경기도교육청 전자금융서비스 및 'K-에듀파인 클린재정' 도입

ⓒ 한국사립초중고학교법인협의회 제공

경기도 사립 초중고 설립자, 이사장, 이사로 구성된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경기도회가 사립학교의 신뢰를 회복하고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16일 서울 새문안교회 광화문빌딩에서 '건전하고 투명한 경기사학 만들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최근 일부 사립학교에서 발생한 교직원의 회계 부정, 공용물 사적 사용 및 계약 부적정 등으로 인한 사립학교에 대한 국민의 신뢰 저하를 방지하고 사학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려는 행동의 일환이다.


경기도회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립학교 투명성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참여하고 활용하기로 결의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사립학교의 취약한 교육행정력 제고를 위해 경기교육청 연수 기회 확대 및 체계적인 행정지원 △전 도내 사립학교에 경기도교육청의 전자금융서비스(e교육금고) 및 'K-에듀파인 클린재정' 체제 도입 권장과 교육청 주도 회계 점검 정례화 적극 참여 등이다.


백승현 경기도회장은 "이번 결의대회는 건전하고 투명한 경기사학을 만들기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사학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