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채널서 ‘에코톡톡’ 통해 월드클래스 성장 비결 공유
기본기·글로벌 진출·혁신 정신으로 배터리 시장 대응 다짐
에코프로는 사내 홍보 채널인 '에코톡톡'을 통해 최근 은퇴한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의 월드클래스 성장 비결을 분석해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코프로는 치열한 배터리 시장 경쟁 속에서, 기술력을 갖춘 기업만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는 점을 김연경 선수의 사례를 통해 조명했다.
에코프로는 김연경 선수의 배구 인생 20년을 ▲긍정적 마인드 ▲글로벌 무대 진출 ▲기술 혁신 ▲자신을 던지는 서번트 리더십 ▲팬들과 소통 등 5가지로 분석하고 에코프로의 핵심가치인 도전, 변화와 혁신의 의미를 되새겼다.
에코프로는 김연경 선수가 청소년 시절 후보로 시합에 못 나갔던 시간을 기본기를 다지는 기회로 활용했던 부분을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그는 좌절 대신 '기본기를 갖춘 선수는 언젠가 빛을 볼 것'이라는 긍정적 마인드로 자신을 단련해 결국 프로 리그에 데뷔했다.
김연경 선수가 글로벌 선수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마련한 것도 주목했다. 에코프로도 인도네시아나 헝가리 등 해외 진출을 통해 '기술은 올리고 가격은 파괴하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배터리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긍정과 도전의 조직문화 기반 위에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