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동남 하늘채 에디크’ 6월 분양 예정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5.05.19 09:08  수정 2025.05.19 09:08

지하 3층~지상 24층, 650가구

'동남 하늘채 에디크' 투시도. ⓒ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805번지에 위치한 '동남 하늘채 에디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청주 동남 A-2BL 공공분양 사업의 일환으로, 지하 3층~지상 24층, 7개 동, 65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59㎡ 전용면적으로 구성됐다. 공공택지에 공급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 가격이 책정될 전망이다.


청주 동남지구는 정비된 거리와 풍부한 인프라로 이미 청주 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남지구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용암동, 방서동, 운동동 일원에 약 206만㎡의 부지에 1만5000여 가구가 입주하는 신도시급 개발사업이다.


동남 하늘채는 동남지구 내 마지막 물량으로, 조성돼 있는 인프라를 입주 즉시 이용 가능하다. 현재 동남지구에는 해당 단지를 제외한 모든 주거 단지가 입주를 마친 상태다.


사업 단지는 1·2·3순환로 및 주요대로와 연결돼 지역 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중부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에 인접해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청주시 내에는 청주 북부 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청주국제공항 등이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청주일반산업단지에는 SK하이닉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LS일렉트릭, LG화학 등 대기업을 필두로 수많은 중소기업이 입주해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도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들이 대거 입주해 있다.


이 외 인근에 하나로마트(청주점), 용암동 우체국, 롯데마트(상당점), 롯데시네마(청주 용암) 등 다양한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자녀 교육에도 유리한 입지를 자랑한다. 도보권 내에 운동초등학교, 운동중학교 및 병설유치원, 상당고등학교가 위치해있다. 용암동 학원가, 분평동 학원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경로당,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폭넓은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단지 내에 마련됐다.


동남 하늘채 에디크의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동남구 용암동 3166에 마련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