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노화방지에 각종 암 예방까지

스팟뉴스팀

입력 2015.07.25 15:27  수정 2015.07.25 15:31

타임지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에 선정, 혈관 튼튼하게 하고 소화 도와

‘토마토 효능’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노화방지는 물론, 각종 암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토마토 효능’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노화방지는 물론, 각종 암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인 ‘타임’이 최근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을 선정한 결과, 토마토가 첫 번째 식품으로 꼽혔다.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 비타민 B2와 C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토마토는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뿐 아니라 고기나 생선과 함께 먹을 경우, 소화 기능에 도움을 줄 뿐더러 각종 암과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토마토는 몸 속의 독소를 없애고, 살균작용을 통해 염증을 없애는 역할도 한다. 아울러 소화를 촉진해 위의 기능을 좋게 하기도 한다. 단, 위산과다 또는 위장이 냉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