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의 힘…중국 알리바바 픽처스 '리얼' 투자

부수정 기자

입력 2015.10.12 09:39  수정 2015.10.12 09:40
중국 알리바바 그룹 계열 영화사 알리바바 픽처스가 김수현 주연 영화' 리얼'에 대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키이스트

중국 알리바바 그룹 계열 영화사 알리바바 픽처스가 김수현 주연 영화' 리얼'에 대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12일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지난 1∼10일 열린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됐다.

알리바바 픽처스가 투자하는 '리얼'은 화려한 도시 속 검은 세계의 의뢰를 말끔하게 처리하며 승승장구하던 해결사 장태영(김수현)에게 한 르포 작가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일을 그리는 액션 누아르다.

'가면', '최강로맨스', '사랑을 놓치다' 등을 기획한 이정섭 감독이 각본 및 감독을 맡았다. 내년 하반기 개봉을 목표로 올 하반기에 촬영을 시작한다.

키이스트는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을 포함한 해외 각지에서 열풍을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은 김수현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알리바바 픽처스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영화 제작·투자·배급을 위해 설립한 영화사. 첫 투자 작품은 톰크루즈 주연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이었다.

또한 중국 안팎에서 영화, 드라마, 웹 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의 판권을 사들여 투자와 제작에 나서고 있다고 키이스트는 설명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