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현지 언론 '필리핀 스타'가 18일 박근혜 대통령 필리핀 방문에 맞춰 K스마일 기사를 게재했다. 사진은 박 대통령의 필리핀 방문 환영 제목과 함께 외국관광객을 위한 환대 제고 캠페인 등 한국의 ‘K스마일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신문 11면과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들의 도착 모습을 전한 1면.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 중인 가운데 18일 박 대통령이 한복을 차려입은 사진이 필리핀의 한 일간지에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청와대에 따르면 현지 유력 일간지 가운데 하나인 '필리핀 스타'는 이날자 신문에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관광공사가 추진 중인 'K스마일 캠페인'을 소개하면서 박 대통령의 한복 사진을 실었다.
신문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지난달 17~18일 출범시킨 ‘K스마일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며 “이 캠페인은 ‘2016-2017 한국 관광의 해’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같은 굵직한 행사를 앞둔 한국의 개최 역량 강화에도 목적이 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이어 “‘K스마일 캠페인’은 특히 숙박, 교통, 요식업 및 관광산업 관련 서비스 분야의 교육 강화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한국의 친근한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K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들의 여행 만족도를 높여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신문은 한국의 회의관광산업(MICE)을 소개하면서 “한국은 MICE행사 개최 선호도 세계4위에 올라있다”고 보도했다.
MICE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인센티브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및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말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의미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