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은행은 이주열 총재가 23일 오후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특별 화상회의 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이 총재를 비롯한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한 계획이다.
아울러 각 국별 대응정책 및글로벌 공조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주열 한은 총재, G20 재무장관 회의 등 참석차 출국
한국은행은 이주열 총재가 이번 달 22~23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21일 출국한 뒤 25일 귀국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이번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는 세계경제 전망과 리스크 요인, 기회접근성 제고, 금융이슈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이에 대해 이 총재는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및 국제금융기구 고위인사들과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코로나19] 靑까지 기준금리 인하 압박…불붙는 '실기론'
이례적으로 한은 총재 불러 경제 대책 논의이미 돈다발 푼 선진국들…'뒷북 논란' 가열
이주열 "가능한 정책수단 적극 활용해 금융안정 도모"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가능한 정책수단을 적극 활용해 금융안정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이 총재는 10일 오전 8시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한 간부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사태의 영향 등으로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금융안정 리스크가 증대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이어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 가속화, 국제유가 급락 등으로 전일 국내 금융시장에서 주가 및 금리가 큰 폭 하락하고 원/달러 환율이 크게 상승했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금융…
이주열 "통화정책만으로 코로나19 영향 해소 한계"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통화정책만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이하 코로나19) 파급 영향을 해소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평가했다.이 총재는 4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정책금리 긴급 인하에 따른 국내외 금융시장 영향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향에 논의하기 위해 열린 긴급 간부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정책금리를 기존 1.50~1.70%에서 1.00~1.25%로 0.5%포인트 인하하기로 결정했다.이 자리에서 이 총재는 "지난주 후반부터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되면서…
[코로나19] 이주열 한은 총재, 긴급 간부회의 개최
한국은행은 이주열 총재가 G20 회의에서 당초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귀국해 24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이하 코로나19 관련 긴급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서 이 총재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수 급증과 위기경보의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움직임을 점검했다.아울러 이 총재는 한은 업무지속계획의 세부실행방안을 차질 없이 시행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뉴스타파 취재 태도 논란에…국민의힘 "국회기자 명패 없이 룰 밖 취재"
통일부 "올해 1분기 탈북민 38명 입국…20·30대가 절반 이상"
서울 삼육대 기숙사서 '옴' 발생…학생 2명 감염
“침체 속 양극화 심화” 금양, 오세아니아 와인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 이끈다
[데일리 헬스] '미나 시누이' 박수지, 5개월 만에 60kg 감량 성공…비법 보니
‘상간녀 소송’ 하나경, “유부남인 줄 몰랐다” 했지만…패소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본협상하기도 전에 “큰 진전”…트럼프, 日대표단과 면담
미국과 일본이 16일(현지시간) 미 워싱턴에서 관세 관련 협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워싱턴DC를 찾은 일본 측 관세협상 수석대표인 아카자와 료세이 경제재생상 등 일본 대표단의 예방을 받고 면담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이날 자신 소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일본 무역 대표단과 막 만나서 큰 영광”이라며 “큰 진전있었다”라고 밝혔다.아카자와 경제재생상은 트럼프 대통령 면담에 이어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 등…
[트럼프 스트레스] 파월 “관세, 인플레 유발…통화정책 조정은 아직”
[트럼프 스트레스] “美∙日 관세협상에 직접 참석”…방위비 의제도 언급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정명섭의 실록 읽기
경복궁의 이름은?
서지용의 금융 톡톡
잊혀졌던 종합지급결제업의 재등장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중국차를 누가 타냐?” 시장의 답은 다르다 [기자수첩-산업]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
· '이재명 테마주' 상지건설, 20%대 폭등세…3000원→4만원
· '변동성 끝판왕' 이재명 테마주…상지건설 급등-흥국화재우 급락
· 잇단 싱크홀 사고에…뉴보텍 15%대 급등
· 삼성전자·SK하이닉스, 대중 반도체 수출 규제에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