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이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지원대책 브리핑에 참석하고 있다.
김종인, 이해찬 예방…경제·개원 논의 나눴다
'질긴 인연' 김종인·이해찬, 국회서 상견례 회동코로나19·추경·개원 놓고 논의…'협조'에 방점
국민은행, 적십자회비 3억원 기부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중구 남산동 소재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적십자회비 3억원을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 어르신, 다문화 가족, 국내외 재해 이재민, 북한 이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아울러 국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 마장동과 경기도 성남, 강원도 춘천, 광주광역시에 '사랑의 빵나눔터'를 조성해 왔으며, 매월 임직원들과 고객들이 정기적으로 제…
'마마,돈크라이' 10주년 공연 무산 "올해 안 개막 어렵다"
뮤지컬 '마마,돈크라이' 10주년 기념 공연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끝내 무산됐다.공연제작사 알앤디웍스는 지난 1일 "6월 17일 개막 예정이었던 '마마,돈크라이'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공연을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제작사는 "초연 1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무대를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공연을 준비해왔다"며 "하지만 지난 5월 28일, 코로나19 대응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수도권 지역 공공·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 결정과 확진자 증가 및 바이러스 재확산 분위기 감지로 인해 수위를 낮추려던 거리두기를…
"코로나19로 보호무역 강화…수출 확대 방안 마련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의 보호무역 기조가 더욱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수출에도 악영향 미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지적이다.2일 이동원·이아랑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BOK이슈노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산업통상정책 향방 및 시사점' 보고서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세계경제가 2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최악의 경기침체를 겪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향후 글로벌 산업통상정책에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며 이 같이 밝혔다.보고서는 코로나19의 전 세…
文대통령 "종교 소모임 자제 당부…평범한 일상 만들어달라"
SNS에 "수도권 코로나 집단감염 공통점, 밀폐·밀집시설""국민 자발적 참여, 바이러스 확산 막는 예방 백신" 당부
국민의힘 후보 MBTI는?…김문수·안철수·유정복은 'ENTJ' 양향자는 'ENFJ'
나경원 "대통령 덕 본 사람은 한동훈, 나는 핍박만 엄청 받았다"
尹 전 대통령 내외 캣타워·편백 욕조 두고 갔나…파면 후 수돗물 228톤 사용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1등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