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5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소확행위원회와 한국철도공사간 협약식에서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 대화하는 이낙연 대표와 손병석 철도공사사장
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소확행위원회와 한국철도공사간 협약식에서 이낙연 대표(오른쪽)와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대화하고 있다.
[신년사]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 "방역·안전 최우선…국민 안심 철도 만들자"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역과 열차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안전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손병석 한국철도(코레일) 사장은 4일 사내방송으로 전한 영상 신년사에서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민이 안심하는 철도를 만들자는 내용의 2021년도 경영목표를 발표했다.그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위기단계별 승차권 발매시스템과 고객안내 등 방역을 체계화하는 한편, 사고의 원인이 되는 노후 차량과 부품의 적기 교체, 시설 개량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러면서 "조직에 안전 최우선 문화가 내재화될 수 있도록 힘을 모…
[국감2020] 손병석 코레일 사장 “코레일·SR 분리운영, 철도 공공성 맞지 않아”
손병석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15일 코레일과 SR로 나눠 철도운영을 하는 것에 대해 “철도의 공공성·비용·수익 측면에서 볼 때 운영기관을 분리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밝혔다.손 사장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코레일·SR 국정감사에서 심상정 정의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심 의원은 “코레일과 SR 통합은 문재인 정부 공약사항이었다”며 “그러나 정부는 통합 관련 용역을 중단하고 새로운 용역을 자꾸 발주하는데, 문 정부 임기 내에 코레일·SR 통합 계획을 완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동훈, 유승민 경선 불출마에 "오세훈 이어 큰 결단…내가 꼭 이길 것"
현대차·기아, 유럽 힘 쏟으려니… 中 BYD '최대 적수'
"지방에도 기회 있어야" 최태원 회장이 제안한 첫 실험은
홍준표 "오늘부터 '백수' 아닌 취준생…청와대 취직해 5년간 매진"
"평범한 부부 성관계가 아니었는데 역시…" 체액테러男 전처도 경악
대놓고 악수 무시한 트럼프, UFC 귀빈석 그녀 누구길래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스마트폰·PC 관세 제외 및 추경 ‘주목’…이번주 코스피 2350~2550 전망
美관세국경보호국, 11일 스마트폰 및 노트북 등 상호관세 제외 발표국내 제조업계와 당국, 증권업계 불확실성 일단 해소됐다며 안도감정부, 이번주 구체적 추경안 발표 예정…‘10조+α’ 증액 기대감
[트럼프 스트레스] 트럼프, 반도체 관세 질문에 “14일에 답하겠다”
[트럼프 스트레스] 삼성·애플 한숨 돌렸다…美 "스마트폰·반도체 상호관세 부과 제외"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언더독의 기적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피치, 18년 만에 中 국가신용등급 강등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대선 승리를 위한 ‘국민의힘 경선’을 위해
한화, 타이밍을 놓친 소통의 아쉬움 [기자수첩-산업]
균열의 연금개혁, 숙제는 ‘세대 공존’ [기자수첩-정책경제]
원내2당의 반(反)이재명 일변도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