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문흥식 5.18 구속부상자회장이 18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린 제41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하며 5.18 임의단체의 항의를 받고 있다.
침묵 깬 윤석열…5.18메시지로 '잠행 피로감' 씻어낼까
3월 총장직에서 물러난 뒤 첫 메시지 "5.18 현재도 진행중"'反文전선' 드러내며 野지지층에 청량제…망월동 참배 계획향후 尹지지율 추이 주목…여권 "민주주의 정신 아나" 견제
<포토> 안철수 "앞에서는 5.18 정신 외치면서 뒤로는 내로남불"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안 대표는 5·18 광주민주화운동 41주년을 하루 앞두고 "앞에서는 5.18 정신을 소리 높여 외치면서 뒤로는 내로남불 삶을 살아간다면, 이것이야말로 5.18 정신을 정면으로 부정하고 배신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밝히며 정부와 여당을 겨냥해 "옛날에 민주화 운동을 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지금 자신들의 반민주적 행태와 독재가 용인될 수는 없다. 5.18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반칙과 특권, 내로남불로 공정사회를 해치는 기득권 세력을 혁파하…
LGU+, 광주 5.18기념문화센터에 ‘5G MEC’ 지능형 로봇 도입
트래픽 부하·지연시간 줄이는 MEC 구축관람객 발열·실내화재감시·위급상황 감지
윤석열 5.18 앞두고 메시지…"독재‧전제에 저항, 현재도 진행중"
침묵 깨고 언론 통해 입장 "5.18은 현재진행중인 역사"확고한 '반문 전선' 드러내며 범야권 선두자리 굳히기뜨거운 호남민심 자극…지난해엔 "희생정신 깊이 새겨"
‘선녀들’ 인요한이 들려주는 5.18 생생한 증언
16일 오후 오후 9시 10분 방송
지방 미분양 속 '최상급 신축'은 강세…부산서 49.8억 신고가
한동훈, 캠프에 현역 의원 17명 전진 배치…대외총괄 송석준·전략총괄 배현진
나경원 "대통령 덕 본 사람은 한동훈, 나는 핍박만 엄청 받았다"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1등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데일리 헬스] '12kg 감량' 홍윤화, 건강 레시피 공개…"빵 포기 못해, '이것' 햄버거 만들어 먹어"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