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5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비전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 후보와 이 전 대표가 공동위원장을 맡은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는 매주 비전회의를 통해 5개 분야(민주, 혁신, 포용, 미래, 평화) 비전 메시지를 제시한다.
'이재명표 대통합'…이낙연 신복지 받고, 올드보이 복당까지
천정배 등 비문 호남계 인사 복당으로 진영 결집…집토끼 단속전문가 "언제 적 천정배인가, 도리어 MZ세대 실망만 커질 것"
'신복지'로 하나된 이재명·이낙연…"삶의 질 임기 내 OECD 15위"
이재명 "취약계층 최소 생활 보장 벗어나모든 국민 적정 생활 보장으로 발전해야"이낙연 "소득·주거 등 8대 영역 최저기준 보장4기 민주정부서 신복지 시작…종합 사회정책"
이재명, 광주 찾아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비전회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비전회의'에 참석해 기조발언을 하고 있다.이 후보와 이 전 대표가 공동위원장을 맡은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는 매주 비전회의를 통해 5개 분야(민주, 혁신, 포용, 미래, 평화) 비전 메시지를 제시한다.
이재명 "일하면 노령연금 깎는 제도 불합리…단계적 조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5일 "일하는 노인에 대한 노령연금 감액제도를 단계적으로 조정하겠다"고 했다.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연히 받아야 할 연금이 일할수록 깎이는 불합리를 개선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의 39번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이다.그는 "국민연금에 가입해 10년 이상 납부하고 60세가 넘으면 노령연금을 받는다"며 "노령연금을 받는 분들의 월평균 금액은 54만원에 불과하다. 노인 단독가구 월 평균 생활비 130만원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했다.이 후보는 "문제…
"공적영역 실수 안했다" 이재명의 자신감이 불편한 이유 [김하나의 기자수첩]
"누적적자 10억원 넘었다" 인천 카페 24시간 꼼수 영업…경찰 압수수색이용구, 특가법 피하려 택시기사 회유…경찰, 블랙박스 확인하고도 내사 종결이재명 측근들, 통 큰 꼼수 의혹 난무한데…이재명 "공적영역 권력 남용, 살펴봐 달라"
국민의힘 경선, 5월 4일 전엔 끝난다?…조기대선 일정에 쏠린 눈
朴, 56시간 만에 관저 떠나 사저로…尹, 아크로비스타로 언제 돌아가나? [尹 탄핵인용]
딱 걸렸어!...“증거 모두 조작” 김수현 주장에 직접 나선 누리꾼
인천국제공항서 작업하던 70대男, 6m 아래로 추락해 숨져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