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은행권 CEO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은성수, 은행장 만나 'LH사태'에 "창구의 자정 노력" 당부
은행장 간담회서 "기획부동산과 은행원 연계 결코 있어선 안돼"금소법 안착 당부 "소비자보호 잘 이뤄지면 CEO제재 사전예방"
은성수 "가계대출 조이며 어떻게 청년에 기회주나 고민"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다음달 발표예정인 가계대출 관리방안과 관련해 "비주택담보대출 부분에서 새로운 규제를 도입하는 부분을 넣으려고 한다"고 말했다.은 위원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금융지원센터 현판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가계부채를 좀 줄이면서 동시에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은 위원장은 이어 "가계부채 총량이 문재인 정부 들어 2019년까지 4% 후반 정도 늘었는데, 지난해 8% 정도 늘었다"며 "올해 한 번 중간단계를 거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게 제일 좋을 …
'금소법 혼란' 진화나선 은성수…릴레이 CEO 간담회
1일부터 은행, 5일 금융투자, 6일 보험, 9일 저축은행‧여전 간담회
은성수 "중소기업 신용등급 내려도 '대출 불이익' 최소화"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중소기업들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매출감소로 신용등급이 하락하더라도 대출한도와 금리 등의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은 위원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 현판식'과 중소기업계와의 간담회에서 "중소기업계의 신용등급 하락과 금리상승 등 대출조건이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를 덜어드릴 수 있도록 금융권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은 위원장은 이어 "향후 영업활동 정상화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시 회복 가능성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하겠다"면서 "불가피하게 신용…
은성수 "금소법 안착에 최선…시간 걸려도 과거회귀 안돼"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6일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으로 금융시장이 혼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시간이 좀 더 걸리고 불편하더라도 불완전 판매라는 과거의 나쁜 관행으로 돌아갈 순 없다"고 말했다.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금융협회장들과 간담회에서 "소비자 보호를 하다보면 시간이 걸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은 위원장은 "이미 불편하지만 그렇다고 이제와 '과거로 가자'는 건 안 된다"면서 "앞으로 금소법이 정착되는 과정에서 현장의 소비자보호 업무처리가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소요시간이 단축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
'尹 탄핵'에 국민의힘 잠룡들 일단 '침통'…공개 행보도 '침묵'
어대문 이은 '어대명'? 조기대선 판 깔렸지만…비명계 앞 거대 장벽
尹 전 대통령 파면 후 김건희 여사 검색해보니, 달라진 인물 정보 '눈길' [尹 탄핵인용]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왜 태어났느냐"…두 살배기 딸 울자 짜증난다며 막말하고 때린 20대 아빠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