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노형욱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87-2차 본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민간 공급’ 강조한 노형욱, 집값 안정 묘수 될까
노 장관, 민간 주택공급 역할 강조“기대감 있지만, 민간 공급 과연 성공할 지” 의문“정부 인센티브에 따라 민간 공급 활성화될 것”
노형욱, 2·4대책 추진 방점…민간참여 제고 방안·인센티브 언급
약 9.8만호 후보지 발굴, 증산4·수색14 등 2/3 동의…공급추진 '원활'사업 속도 빠른 후보지, 추가 인센티브 등 추진동력 제고 방안 검토
노형욱 "막중한 책임…민관 협력해 '2·4대책 성공' 목표로 설정"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집값 상승으로 인한 무주택 실수요자의 좌절감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정부의 공급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노 장관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부 장관-주택공급기관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높은 주거비 부담과 주거사다리 단절로 시달리고 있다는 목소리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이 같은 상황에서 주거 불안을 덜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주택이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는 안정적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편리한 출퇴근, 우수한 육아환경 등 정주여건…
노형욱 국토장관, 18일 '주택공급' 간담회…'2·4 대책' 협조 요청할 듯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주택공급기관들과의 간담회를 가진다.17일 국토부에 따르면 노 장관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서울시와 경기도 등 지자체 부단체장과 LH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 주택 관련 기관장, 주택 관련 협회장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연다.이날 간담회 주제에 대해 '공급대책 추진현황과 협조 요청'이다. 노 장관은 2·4 대책 등 정부가 발표해 추진 중인 주택 공급 방안을 소개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는 당부를 할 것으로 보인다.노 장관은 인사청…
결국 '비전문가' 노형욱의 국토부 탄생…집값 안정 가능할까
전문가 "집값 안정 묘책 없을 듯…기존 대책 추진이나 집중해야"
[오늘 날씨] "우산 챙기세요"비 내리는 식목일...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은?
충격·당혹·침통…국민의힘, 헌정사 두 번째 대통령 파면에 혼돈
조두순, 거주지 무단이탈 수분 뒤 귀가
딱 걸렸어!...“증거 모두 조작” 김수현 주장에 직접 나선 누리꾼
[영상] "윤석열 파면" 선고에 책상 '쾅' 얼굴 푹 숙인 이 남자 [尹탄핵인용]
[데일리 헬스] '황동주♥' 이영자 "다이어트하려 '이 음식' 먹어"…어떤 효과 있나?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