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롯데정밀화학 2분기 실적 호조에 대해 "대체적으로는 정밀화학은 전분기 대비 양호한 실적을 했고 그 중에서 정밀화학의 지분법 회사인 롯데이네오스화학 실적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컨콜] 롯데케미칼 "탄소 배출 1200만t…기술 개발로 20% 저감 목표"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탄소배출량은 전체적으로 2019년을 피크로 탄소 발생량은 감소하고 있다"면서 "사업 탄소배출량은 현재 1200만t 규모로 보이며 국내 55%, 해외에서 45% 배출 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탄소 배출량 저감 계획은 내부적으로는 현재 피크 대비 10% 정도 감소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기술 개발 추세로는 20%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롯데케미칼은 "혁신적인 에너지 저감과 플라스틱 리사이클, 그린수소 사용, 신재생 에너지 사용, 탄소 포집 등 다양한 기…
[컨콜] 롯데케미칼 "PE·PP, 8월 이후 회복 전망"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PE/PP는 미국 한파로 상반기 높은 수익성을 시현했으나 하반기는 영향이 희석되고 신규 증설 물량 출하 되면서 스프레드 하락세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이어 "현재는 7월 최저점을 통과했고 8월 이후부터는 회복될 것"이라며 "중국 수요가 양호한 상황이 아니라서 역외쪽으로 전년 대비 15~20% 판매를 더 하고 있고 컨테이너 부족 현상으로 수급 상황이 양호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가격 좋은 지역에 판매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롯데케미칼은 "에틸렌 비닐아세테이트 공중합체(EV…
[컨콜] 롯데케미칼 "그린수소 운송비, 암모니아가 가장 경쟁력 높아"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해외에서 생산한 그린수소를 한국까지 이동하는 방법에서는 자체 운반과 암모니아 변환, 다른 유기화학물로 변환시켜 운송하는 방법 등이 있다"면서 "액화수소로 운송하는 방법은 액화비용과 해상 운송 비용 등으로 2030년에는 kg당 1800~1900원의 비용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이어 "액화암모니아의 경우 암모니아 변환 비용과 해상 운송, 탈수소 비용 등이 들어간다. 예상 비용은 1700원으로 100~200원 저렴하다"면서 "유기화학물은 2700원으로 현재까지는 가장 크게 …
어대문 이은 '어대명'? 조기대선 판 깔렸지만…비명계 앞 거대 장벽
박수영 "그래도 이재명은 안된다…진짜 심판 이제부터"
홍준표 "30년 정치 인생 마지막 사명" 대권 출마 시사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왜 태어났느냐"…두 살배기 딸 울자 짜증난다며 막말하고 때린 20대 아빠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
· 한국피아이엠,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72%↑
· 반도체주 '울상'…삼성전자·SK하이닉스 2%대 하락
· 에이유브랜즈, 코스닥 상장 첫날 52% 강세
· 트럼프 관세 폭탄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 4% 강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