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2관왕


입력 2022.08.02 13:32 수정 2022.08.02 13:32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수입자동차판매점’ 8년·‘수입 인증 중고차’ 2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선정

(왼쪽부터)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기동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최나리 법인영업,인증중고차 및 밴 부문 상무,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립 상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다.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직접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8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외에도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수입 인증 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는 94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 인증 중고차’ 평가 항목 중 ▲경청태도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값진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