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 긴급구호대가 11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지진 피해 현장에서 생존자 2명을 추가로 구조했다.
'튀르키예 지진' 韓구호대 6번째 생존자 구조…60대 여성
한국 해외긴급구호대(KDRT)가 11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지진 피해 생존자를 구조해냈다.이날 외교부는 "튀르키예 안타키아 지역에서 3일째 탐색 및 구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우리 긴급구호대는 튀르키예 구조팀과 함께 합동 작업 중 현지시각 11일 오후 2시 2분 생존자 1명을 추가로 구조했다"라고 전했다.생존자는 65세 여성으로, 함께 발견된 남편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앞서 8일 튀르키예 가지안텝 국제공항에 도착한 118명의 긴급구호대는 구조 활동을 시작한 이래, 생존자 5명을 구조한 바 있다. 이로써 긴급구호대는 현재까지 총 6…
'튀르키예'에 도움의 손길 뻗은 연예계…김연아·김혜수·NCT 도영 등 기부 행렬
튀르키예(터키)·시리아에서 발생한 강진 피해 규모가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연예계에서도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가수와 배우들은 물론, 기획사 차원에서도 조속한 피해 복구와 구조 작업을 위해 기부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10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피겨 여왕 김연아와 배우 김혜수, 박서준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성금 모금 소식을 알렸다. 또 김연아는 약 1억2000만원, 박서준과 김혜수는 각각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유니세프 고액후원자모임 아너스클럽 회원이기도 한 김연아는 “지금 이 시각에도 무너진 잔해 속에서 희망을 …
튀르키예 대지진 사망자 2만1500명 넘겨…21세기 7번째 최악 참사
튀르키예 동남부와 시리아 북서부를 강타한 강진의 사망자가 계속 늘어나며 2만1500명을 넘어섰다.미 CNN 등에 따르면 강진 사망자는 10일(현지시간) 현재 튀르키예 1만8342명, 시리아 3377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두 나라를 합친 사망자는 2만1719명으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사망자(1만8500명)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로이터통신은 이번 튀르키예 강진이 금세기 들어 7번째로 많은 희생자를 낳은 자연재해로 기록됐다고 전했다.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건물 잔해 속에 갇혀 있어 앞으로 사망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무라트…
한국배구연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 모금 캠페인
한국배구연맹(총재 조원태)은 연맹 NFT(대체불가토큰) 사업권자인 블루베리메타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기부 캠페인 3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연맹은 사회적 취약 계층을 돕고 선수와 구단, 팬들이 모두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총 3차에 걸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3차 캠페인은 내일 2월 11일(토)부터 3월 31일(금)까지 약 7주 동안 기부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실시된다. 대규모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속보] 권성동 "김어준·이재명·민주당 초선 등 72명, 내란음모·선동죄로 고발"
연쇄탄핵마(連鎖彈劾魔)…"아무 것도 따지지 않고" 국무위원 전원 탄핵 野 초선에 '술렁'
"강동 싱크홀 사고 후 딸 급식 끊겨" 김경화 전 아나운서, 비난 세례에 '사과'
“셀프 열애설 터트린 미친X 됐어” 자존감 바닥났던 김새론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과거 모습 보니…범행 전 기이한 전조증상
"내연 관계로 착각해서"…스토커 몰린 60대 남성 무죄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