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다음달1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함께 ‘2023년 양주시 대입 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진학 박람회는 대학 진학에 대한 관내 수험생, 학부모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입 전형의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진학상담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다양한 수요를 중족시킬 수 있도록 △대학 상담 부스△1대1 컨설팅△고교 1~2학년 대상 입시설명회△체육계열대학 입시설명회 등을 다채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수도권 30여 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 상담 부스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1대1 컨설팅과 체육계열대학 입시상담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한 수험생 각각 50명과 30명에 한해 진행된다.
고교1~2학년 입시설명회는 지난 3월 진행한 1차 입시설명회에서 유튜브 1만 명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수험생들로부터 인기를 끈 최승해(펜타킬) 소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최 소장은 ‘변화하는 대입 스마트한 극복 전략‘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이번 대입 진학박람회를 통해 교육을 위해 살고 싶은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입시설명회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