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장] 박찬대 '찐찐찐찐 박찬대~' 선거송 율동하며 "정권심판" 호소


입력 2024.03.29 18:51 수정 2024.03.29 18:57        데일리안 인천 =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3선 도전' 朴, 인천 연수갑 선거운동 나서

"尹정부 일 제대로 안하면 국민이 혼내야"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가 29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사거리에서 선거송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가 29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사거리에서 선거송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투표해 투표해 1번 박찬대 연수 발전 책임질 사람~ 찐찐찐찐 박찬대~ 완전 찐이야~ 진짜가 나타났다 1번'


29일 오후 2시 30분, 인천 연수구 옥련동 옥련시장 인근 사거리에 때아닌 '춤판'이 벌어졌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는 유세 차량 위에서, 선거운동원들은 길 건너편에서 영탁의 '찐이야'를 개사한 선거송에 맞춰 춤을 췄다. 흥겨운 노래가 사거리에 울려 퍼지자, 이를 구경하기 위해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였다. 일부 주민들은 박 후보의 춤에 맞춰 같이 춤을 따라 추기도 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가 29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사거리에서 선거송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가 29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사거리에서 선거송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인천 연수갑에서 3선에 도전하는 박찬대 후보는 이날 옥련동 사거리에서 마이크를 잡고 '정권 심판론'과 '일의 연속성'을 주창했다. 박 후보의 경쟁 상대는 이번 선거까지 세 번째 맞붙게 된 정승연 국민의힘 후보다.


박 후보는 "지난 2년 동안 여러분 살림은 나아지느냐. 공정하다고 생각이 되느냐. 한반도의 평화는 정착되고 있다고 생각되느냐. 물가는 안정적이냐"라고 물은 뒤 "지금 2년 동안 우리의 삶이 많이 고단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발언' 논란을 언급하며 "우리 서민들의 삶, 먹거리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대통령이 어떻게 우리나라의 살림을 걱정하고 우리 살림을 살필 수 있을지 참으로 걱정이다. 나라 경제가 안 돌아가는 건 이렇게 상식이 없고 물가를 모르는 윤석열 정부의 무능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는 날"이라며 "일 제대로 안하면 주인인 국민이 혼내야 된다. 대한민국의 주인인 국민이 일 못하는 대통령 정말 혼내줘야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제1야당이 돼야 살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대통령에 대해서 꾸짖을 수 있다. 민주당에 투표해달라"며 "그래야 일 못하는 대통령을 투표로 심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 박찬대가 연수 발전을 시작했으니 완성시키겠다. 연수를 가장 잘 알고 일할 줄 아는 박찬대, 주민께서 한번 더 표를 주신다면 당선 다음날부터 바로 뛰겠다"라며 "쾌적한 주거환경, 편리한 교통환경, 행복한 삶에 어우러지는 최고의 명소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연수 발전을 위한 공약으로 △제2경인선, 민자 대안노선 추진으로 공기단축 △GTX-B 수인선 환승역 설치 △인천도시철도 2호선 주안-연수-송도 연장 △연수지구 및 인접지 '노후계획도시 정비선도지구' 지정 △재건축 입주권 규제완화, 중과세 면제 추진 △심야 진료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의료기관 확대 등을 약속한 바 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가 29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사거리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 후보가 29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사거리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고수정 기자

박 후보는 유세 연설을 마친 뒤 영탁의 '찐이야'와 박군의 '한잔해'를 개사한 선거송에 맞춰 춤을 췄다. 일부 주민은 춤을 따라 췄고, 춤 대신 노래를 따라 부르는 주민들도 있었다. 박 후보는 춤을 추다가 차 창문을 열고 인사하는 주민을 향해 답례 인사를 한 뒤 바로 또다시 춤으로 복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정권심판론'에 민주당 지지자가 유세 차량으로 와 즉흥 지지 발언을 하기도 했다. 한 중년 남성은 "나라가 이 모양이니까 찬대 좀 밀어주자"라고 호소했다. 70대 지지자는 선거운동원에게 다가가 "박찬대 씨가 두 번 했죠? 한 다섯 번은 (국회의원) 더 해야지"라며 "다섯 번 더 하게 열심히 홍보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박 후보의 유세를 지켜보던 60대 여성은 취재진에 "(김건희) 여사가 명품백 (논란) 사과도 안 하고 지금 정권이 하는 게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라며 "내 친구들도 1번 뽑는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