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 경제·기업 이상 無”… 무협, 글로벌 협력기관에 서한 발송


입력 2024.12.23 15:05 수정 2024.12.23 15:05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한국무역협회, 68개국 237개 기관에 서한 발송

ⓒ한국무역협회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공식 서한을 통해 전 세계의 협력 단체‧기관을 안심시키기에 나섰다.


한국무역협회는 23일 그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왔던 ‘KITA 글로벌 파트너스 클럽(KGPC)’ 소속 68개국 237개 기관에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일본 무역진흥기구(JETRO), 유럽 정책연구원(CEPS), 브라질 WTC상파울로 등이 포함됐다.


윤 회장은 서한에서 “역사적으로 한국은 당면한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는 놀라운 회복 능력을 보여왔다”면서 “한국 경제는 안정적이고 한국 기업들도 변함없이 책임감 있는 파트너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글로벌 협력기관들과의 공동 사업도 변함없이 진행될 것”이라면서 “이러한 한국 경제의 회복력과 신뢰감을 해당국의 현지 기업들에게도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서한 발송은 같은 날 개최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경제 6단체장 간담회의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윤 회장은 간담회에서 해외 파트너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경제의 안정성에 문제가 없음을 적극 홍보할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