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 소식] '난자 동결 시술비'지원…최대 200만원


입력 2025.04.07 10:30 수정 2025.04.07 10:30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학습자 모집

시흥시는 최근 비혼과 만혼 증가로 인해 임신 시기가 늦어지는 사회적 변화를 반영해 20세에서 49세 사이의 시흥시 거주 여성들에게 난자 동결 시술비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원 정책은 결혼 여부에 상관없이 장래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의 가임력 보존을 위해 난자 동결 시술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20세~49세 여성 중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이면서 난소기능수치(AMH)가 1.5ng/ml로 낮은 여성들로, 사전 검사 및 난자동결 시술 비용을 최대 200만 원, 생애 1회 지원한다.


또 난자동결 후 냉동한 난자를 사용해 임신과 출산을 시도하는 부부를 위한 추가 지원도 제공된다.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을 통해 냉동한 난해동과 보조생식술 비용 일부를 부부당 최대 2회, 회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시는 상반기 중에 ‘영구적 불임 예상 생식세포 동결ㆍ보존 지원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의학적치료(항암치료 등)에 의한 영구적인 불임이 예상되는 시민을 대상으로 정자와 난자 냉동 및 초기 보관 비용을 남성은 최대 30만원, 여성은 최대 200만원까지 생애 1회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학습자 모집


시흥시는 관내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시흥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시행 하기로 하고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달부터 프로그램 운영이 시작된다.


시는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촉진을 위해 관내 7개 수행기관을 선정했다.


프로그램은 △내가 만드는 초콜릿세상 △와글와글공방 △나눔하나 △슬기로운 정리생활 △유튜브활용교육 △꽃길만 걷자 △태권도교실 더킥(THE KICK) 등 문화예술과 인문교양, 시민참여, 직업능력향상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장애인들에게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