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5일부터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시행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 고려…맞춤 서비스 제공
오는 5일부터 전국 주요지역에서 200회 시행 예정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 고려…맞춤 서비스 제공
오는 5일부터 전국 주요지역에서 200회 시행 예정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차량 내 연료의 가짜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해주는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를 5일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는 운전자가 연료 분석을 의뢰하면 석유관리원 검사원이 운전자가 타고 온 차량 내 연료를 뽑아내 현장에 설치된 이동시험실에서 분석 시험을 통해 가짜여부를 바로 확인해주는 서비스이다. 연료 분석결과 가짜로 판정되면 판매자를 역추적해 단속하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차량 소통이 많은 휴게소 중심으로 운영하던 품질점검 서비스를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 권익 증진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연계 ▲소비자원‧공군 등 관계기관 맞춤형 서비스 ▲대국민 홍보활동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저소득층의 석유보일러, 농어민들이 사용하는 농기계, 어린이집의 통원차량, 장애인‧보훈시설의 차량 및 시설 등 공공서비스 취약계층에 직접 다가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서비스를 받았던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 장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축제를 비롯해 한국소비자원과 자동차 제작사 등 민관합동 소비자 보호행사, 공군 등 군사지역의 찾아가는 서비스도 추진한다.
안정된 서비스를 위해 오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포도휴게소(평택방향)에서 상설 서비스도 운영한다.
석유관리원은 올 한해 전국 주요 지역에서 200회의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확대하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소형 이동시험실차량 3대를 추가 제작하고 있다.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운영 일정은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2011년 가짜석유로 인한 주유소 폭발사고로 사상자가 발생하자 차량에 주유한 연료에 대해 불안해하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8년 넘게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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