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배터리 사업 2024년 매출 30조원 전망…3배↑
배터리 부품‧장비 우수 협력사 2곳 방문…상생협력 강화
“‘소‧부‧장’ 적극 지원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
LG화학 배터리 사업 2024년 매출 30조원 전망…3배↑
배터리 부품‧장비 우수 협력사 2곳 방문…상생협력 강화
“‘소‧부‧장’ 적극 지원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소·부·장’과의 상생협력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LG화학은 15일 신학철 부회장이 배터리 분야의 대표적인 부품‧장비업체인 국내 협력회사 2곳을 방문해 세계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신 부회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은 ‘제2의 반도체’로 불릴 정도로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미래 성장동력”이라며 “세계 배터리 시장을 제패하기 위해서는 ‘소‧부‧장’과의 상생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소‧부‧장’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LG화학의 배터리 사업 매출은 오는 2024년 현재보다 3배가량 증가해 약 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성능과 용량을 결정짓는 소재를 비롯해 배터리 생산 확대에 따른 부품‧장비 업체의 중요성은 더 커지는 이유다.
성장세에 힘입어 LG화학의 배터리 사업에서 ‘소‧부‧장’ 분야의 구매금액도 매년 4조원가량 증가할 전망이다.
이날 신 부회장은 경남 함안에 위치한 배터리 부품업체 동신모텍과 대구에 위치한 배터리 장비업체 신성에프에이를 방문해 협력회사 임직원들의 동반성장 활동 및 애로사항을 듣고, 향후 상생협력 강화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동신모텍은 전기차 배터리를 보호하는 케이스인 ‘팩 하우징(Battery pack housing)’에 우수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부품업체다.
동신모텍은 지난 2015년 LG화학과 기술협력을 통해 배터리 팩의 상단 케이스를 일체형 방식으로 제작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를 통해 배터리 팩의 내부공간 활용도를 높여 배터리 모듈 및 전장 부품 배치를 용이하게 했다.
LG화학은 “동신모텍의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프레스 성형’ 기술을 통해 차량 내 배터리 팩 공간의 효율적 활용을 요구한 완성차 업체를 만족시킴으로써 LG화학의 배터리가 해외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임춘우 동신모텍 대표는 “LG화학 중국 남경공장 및 유럽 폴란드 공장에 해당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 다변화 및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신성에프에이는 전기차 배터리 조립라인을 생산하는 장비 업체로 LG화학과 기술협력을 통해 배터리 모듈과 팩으로 나눠진 조립라인을 1개로 통합하는데 성공했다.
장도호 신성에프에이 대표는 “장비제작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LG화학 폴란드 공장에 배터리 조립라인을 공급했다”며 “앞으로 폴란드 공장 증설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지난 4월 ‘소‧부‧장’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432억원 규모의 ‘혁신성장펀드’를 조성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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