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오븐·에어프라이 기능 결합
광파·복합오븐…각각 37만8천원, 32만8천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이 전자레인지·오븐·에어프라이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오븐 레인지’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인원 오븐 레인지는 ‘광파오븐 레인지’와 ‘복합오븐 레인지’ 총 2종으로 디지털 다이얼과 터치 버튼으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히든 광파그릴 방식의 광파오븐 레인지는 원적외선과 강력한 열풍이 음식물 속까지 빠르고 균일하게 요리해준다. 기름이 튀지 않아 청소가 쉽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시즈 직화그릴 방식의 복합오븐 레인지는 직화 그릴이 최적의 온도로 열을 전달해 음식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해준다.
신제품은 전자레인지 기능을 더해 간편함을 극대화했다. 최대 900와트(W)~1000W의 고주파 출력을 갖췄다. 일반적인 전기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 기능도 탑재해 활용도를 높였다. 원터치 버튼으로 직화그릴과 광파오븐으로 발생한 열풍이 재료의 기름기를 빼고 바삭하게 조리해 가정에서도 웰빙 튀김요리를 만들 수 있다.
올인원 오븐 레인지의 가격은 광파오븐 버전 37만8000원, 복합오븐 버전 32만8000원이다. SK매직 공식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