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속보] 대구 확진자 488명…모든 학교 개학 2주 추가 연기
[코로나19] WHO "세계적 위험 수준 '매우 높음' 상향"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위험도를 '매우 높음' 수준으로 올렸다.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지난 28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지난 며칠 동안 코로나19 확진자와 피해국의 지속적인 증가는 매우 우려된다"며 이같이 밝혔다.그간 WHO는 코로나19의 위험도를 중국의 경우는 '매우 높음'이라고 밝혔지만, 이날 전 세계적으로는 '높음'으로 평가했다.사무총장은 이날 중국에서는 이달 하순 이후 신규 확진자가 감소 추세를 나타…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우려에 국제유가 하락 거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여파에 국제유가가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1.64달러 내린 배럴당 47.09달러를 기록했다. WTI가 50달러 아래를 기록한 것은 지난 10일 이후 약 2주 만의 일로 5거래일 연속 하락세다.이 기간 영국 런던의 ICE선물거래소에서 거래된 북해산 브렌트유도 배럴당 52.18달러로 전날보다 1.25달러 하락했다. 중동 두바이유 가격은 전일 대비 배럴당 1.66달러 하락한 50.62달러로 나타났…
[코로나19] 포스코에너지, 임산부 직원 재택근무 실시
포스코에너지는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라 임산부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코로나19의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면연력이 약한 임산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해당 직원들은 별도 통보가 있을 때까지 집에서 근무하게 된다.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발전소는 365일 어떠한 상황에서도 멈출 수 없는 곳인 만큼 코로나19 예방에 힘써 달라"며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유관 부서들은 발빠르게 움직여 대응해 달라"고 전했다.임산부 직원 외에 …
[코로나19] 한수원 본사·월성원전서 확진자 발생…발전소 운영 비상
출입관리소·본사 사무 직원 등 2명 확진자 발생직원 160여명 자가격리…27일까지 본사 임시 폐쇄
[코로나19] 한화∙한화솔루션, 대구∙경북에 마스크 15만장 기부
한화그룹 주력 계열사인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26일 코로나19 특별 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15만장을 기부한다고 밝혔다.이번 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되며 지역 의료진과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노인, 저소득 가정 등에 보급될 예정이다.한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대구시민과 경북도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며 "큰 어려움이 있겠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위기를 잘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기부를 비롯해 한화그룹 계열사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각종…
국민의힘, 이화영 '대북송금 유죄'에 "이제 이재명 차례"
헌재가 尹에게 보낸 탄핵심판 서류…우체국 세 차례 방문했지만 반송
연·고대 수시합격자 절반 가까이 등록 포기…의대 증원 영향
"술이나 한잔?" 이준석 권유에 혼자 남은 김상욱 "오늘은…"
"박근혜, 尹탄핵 걱정 많아…나라에 대한 걱정 등"
권순일 전 대법관 "화천대유서 자문만…변호사 활동은 안 해"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서지용의 금융 톡톡
기재부가 된 금통위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훠이 물렀거라, 선출권력 나가신다!”
이기선 칼럼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하지 않겠다”는 약속…이재명이 지킨다고?
관치로 매듭짓는 은행의 씁쓸한 연말 [기자수첩-금융증권]
탄핵사태 파고 든 경제악법, 거부권으로 저지 불가피 [박영국의 디스]
"내려놓겠다"는 이재명의 끝없는 대통령 놀음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