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갤럭시S21’ 기능, 전작에서도 쓴다…‘원 UI 3.1’ 업데이트


입력 2021.02.18 12:00 수정 2021.02.18 09:2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갤럭시S20 FE·갤럭시 트20’ 시리즈부터 지원

노태문 “사용하는 기간 최신 모바일 경험 제공”

삼성전자 ‘원(One) UI 3.1’의 ‘편안하게 화면 보기(Eye Comfort Shield)’ 기능.ⓒ삼성전자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 기능을 지난해 출시된 제품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대상 단말은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5G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 S20 팬에디션(FE) ▲갤럭시노트20 시리즈다. 삼성전자는 원 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 UI 3.1은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는 최대 15초 동안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동영상(Highlight Reel) 등 더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다중 마이크 녹음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시리즈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선명하게 녹음할 수 있다.


갤럭시S20와 갤럭시S20 FE,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서는 20배 줌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Zoom Lock)’ 기능도 지원된다. 멀리 있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당겨서 찍을 수 있다.


원 UI 3.1은 사진 편집도구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일일이 제거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하지 않고도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터치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선택돼 삭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간대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 보기(Eye Comfort Shield)’ 모드를 지원한다. 공유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확인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위치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다.


갤럭시버즈 시리즈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간 매번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통화와 멀티미디어 감상을 자유롭게 이어서 즐길 수 있는 자동 전환(Auto Switch)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