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대 동문들이 1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본조사 불가' 입장에 항의하며 뜻을 함께 하는 동문들의 졸업장을 반납하기 전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건희 논문 심사 즉각 실시하라!'
국민대 동문들이 1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에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본조사 불가' 입장에 항의하며 뜻을 함께 하는 동문들의 졸업장을 반납하기 위해 국민대 본관으로 이동하고 있다.
'김건희 논문’ 검증시효 지나 조사 안한다는 국민대에, 교육부 "합당한지 검토"
"연구윤리 지침 준수 여부 검토…이후 시정명령 판단"
윤석열 부인 김건희 씨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 관련 기자회견하는 강민정 의원
열린민주당 강민정 원내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대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부정 의혹'에 관한 본 조사를 하지 않기로 한 결정에 대해 교육부가 즉시 제재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국민대 "김건희 박사논문 검증시효 지나 조사 안 해"
"2012년 8월 이전 논문 조사 불가"…예비조사 착수 두 달만
법원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관계자 구속영장 기각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사건 관계인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에서 기각됐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조주연 부장검사)는 이달 초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핵심 인물로 알려진 이모씨에 대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하지만 서울중앙지법은 지난 9일 이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결과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해당 사건의 '선수'로 지목된 이씨는 지난 2010∼…
한덕수 복귀 일주일…과제 산적한데 민주당은 또 '줄탄핵' 예고
"조기 대선 시작되면 이재명 대통령 시대"…야5당, 장외집회서 헌재 압박
미얀마 군정 “강진 사망자 1644명으로 늘어…부상자 3408명”
‘미분양’ 대폭 쌓인 경기도…해소도 지역별 ‘양극화’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2018년부터 가정불화…"혼재성 삽화 가능성"
[오늘 날씨] '아침 최저 -6도' 꽃샘추위 계속…강풍 불 때 주의할 점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