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토부, 30일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최


입력 2021.11.28 11:02 수정 2021.11.26 17:00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국토교통부가 '제9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오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온-화상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국토부

국토교통부가 '제9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오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온-화상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은 2010년 이후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국토교통부 주관의 대중교통 분야 국제포럼이다. 국가 간 대중교통 정책을 공유하면서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CASE 미래교통 체제 하의 대중교통 증진 방안'이라는 주제로 ▲미래교통 환경에 대한 대중교통 정책 대응 ▲공유 및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 ▲광역교통의 효율성 및 이동성 제고 등 3개 분야에서 국내외 총 13개의 주제발표(국내 5개, 국외 8개)가 이루어진다.


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화상회의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단 유튜브에서 동시 생중계 되므로 대중교통 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국토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국토부는 포럼 사전행사로 향후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의 역할과 위상 강화를 위해 전문 학술단체인 대한교통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은 대중교통포럼 확대 개최, 포럼과 연계된 다양한 제도 도입·운영, 대중교통 아젠다 발굴·정책 제안 협력 등이다.


황성규 국토부 차관은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교통환경 변화, 친환경차량의 확대 및 다양한 방식의 대중교통 수요 증가 등 변화하는 대중교통 환경에 대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논의의 장"이라며 "국내외 정책 사례들을 통해 국민들에게 유익한 대중교통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