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비대위 첫 회의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얼굴을 만지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통의동 인수위 집무실 첫 출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 마련된 당선인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과 차담회 갖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 마련된 당선인 집무실에서 인수위원회 차담회를 하고 있다. 왼쪽은 안철수 인수위원장.
국제유가 급등에 치솟는 국내유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여파로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국내 휘발유값이 9년 만에 최고가를 경신하며 2000원선을 돌파한 가운데 14일 서울 시내의 한 주유소에 가격이 표시돼 있다.
당선 후 첫 공식 일정으로 남대문시장 찾은 윤석열
14일 남대문 시장을 방문한 윤석열 제 20대 대통령 당선인이 남대문시장 상인회 관계자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대통령직 인수위 첫 근무 나선 안철수 인수위원장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15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 집무실에 첫 근무를 위해 출근하고 있다.
헬기 탑승해 산불피해지역 찾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5일 경북 울진군 울진비행장에 도착해 헬기에서 내리고 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울진, 동해 등 산불피해지역을 방문했다.
산불피해지역 둘러보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5일 강원 동해시 묵호항 등대마을을 방문해 산불 피해지역을 둘러보고 있다.
'GOS' 논란 속 열린 삼성전자 주주총회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DX부문장)이 16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3기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오찬 회동 무산 후 인수위 출근하는 윤석열 당선인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의 청와대 오찬 회동이 무산된 16일 윤 당선인이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당선인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인수위 관계자들과 오찬 회동 후 산책하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후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원희룡 기획위원장 등과 함께 산책하고 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60만명대 돌파...정점은 어디인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지속되며 신규 확진자 수가 62만1328명 발생하며 60만명대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17일 오전 서울역 광장에 설치된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에서 한 아이가 검사를 받고 있다.
정부, 대기업 중고차 시장 진출 허용
정부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허용한 가운데 18일 오전 서울 성동구 장안평자동차매매시장에 차량들이 주차돼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관할하는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가 17일 중고차 매매업을 생계업종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하면서 대기업 완성차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이 전면 허용됐다.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인수위원들이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원회에서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하고 있다.
인수위 첫 전체회의 주재하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18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서울 종로구 인수위 대회의실에서 첫 전체회의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국방위원, 청와대 용산 졸속이전 철회 촉구 기자회견
18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앞에서 더불어민주당 국방위원들이 청와대 용산 졸속이전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설훈, 기동민, 홍영표, 안규백, 김민기,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윤호중 "비대위원장 직분 성실히 수행하겠다" 사퇴 요구 일축
당 일각에서 사퇴 압박을 받아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거취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면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당선인 집무실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국방부? 외교부? 새 대통령 집무실 이전은 어디로?
권영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들이 18일 오후 새 대통령 집무실 후보지인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를 둘러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