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마트24, 대한민국 축구 승리에 맥주 매출도 ‘방긋’


입력 2022.03.25 11:01 수정 2022.03.25 11:0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24일 직전 주 대비 맥주, 안주류, 숙취해소상품 10~20% 증가

맥주 시간대별 매출 19시~20시, 22시~23시 가장 높은 증가율 기록

ⓒ이마트24

대한민국이 이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날 편의점 맥주, 안주, 숙취해소상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24일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동요일 대비 맥주 21%, 안주류 17%, 스낵 14% 등 주류와 안주류 매출 증가와 함께 숙취해소음료도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맥주 중에서는 수제맥주 증가율이 2배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으며, 올해 동요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시간대별 맥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 시작 전인 19시~20시가 직전 주(동요일, 동시간대) 대비 3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22시~23시가 26%로 두 번째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경기 시작 전(19시~20시), 집관(집에서 관람)하며 즐길 맥주를 구매했다가,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자 가까운 편의점에서 추가로 맥주를 구매하면서 22시~23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동기간 숙취해소상품 시간대별 매출은 22시~23시, 23시~24시 모두 42%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축구 경기를 시청하고 응원하면서 함께 즐길 주류와 안주류를 편의점에서 구매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지난 주 맥주 최고 매출 시간대는 20시~21시였고, 축구 경기가 있었던 어제는 19시~20시였던 것을 감안하면, 고객들이 축구 경기를 시청하려고 미리 구매를 서두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