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종묘광장공원에서 열린 '차별없는 노동권, 질좋은 일자리 쟁취 결의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민주노총, 대선 이후 첫 대규모 집회
법원, 민주노총 13일 집회 조건부 허용…1시간 최대 299명
법원이 오는 13일로 예정된 전국민주노동조합연맹(민주노총)의 서울 도심집회를 인원과 시간 등을 제한하는 조건 아래 허용했다.1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는 민주노총이 서울시장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효력정지)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재판부는 민주노총이 13일 오후 1시부터 2시 사이에 경복궁 고궁박물관 남쪽 1개 차로에서 주최자를 포함한 299명 이내가 참석하는 범위 내에서 집회를 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경찰이나 서울시가 정한 질서유지선 등으로 다른 공간과 집회 장소를 명백히 분리하고 참석자들이 2m 이상 거리를 두고 …
민주노총, 13일 서울 결의대회 강행 예고…"집회 보장하라"
인수위 앞에서 기자회견 "집회 금지는 편파적 정치방역"
서울시, '인수위 옆' 민주노총 집회 금지 통보
서울시가 오는 13일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사무실 인근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결의대회를 금지했다.서울시는 8일 민주노총에 보낸 집회금지 통보 공문에서 "감염병 예방법에 의거해 서울시 전 지역에서 집회를 제한하고 있다"며 "인접 장소에 유사한 목적으로 여러 건의 집회 및 행진신고를 한 바 대규모 집회로 확대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코로나19 확산 위험이 매우 우려된다"고 집회 금지 이유를 밝혔다.경찰 등은 이번 민주노총 집회에 1만여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민주노총 '2022년 최저임금 인상투쟁 선포'
민주노총 관계자들이 5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앞에서 2022년 최저임금 인상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고민정 "거제 압승 尹 파면 민심, 담양 민주당 패? 그건…"
정성국 "한동훈 '배신자 프레임' 과해…尹, 이재명 상대할 후보 지원할 것"
김승수 "'트랙터 시위' 전농 32억 혈세로 좌편향 활동…술판에 호화관광까지"
[데일리 헬스] 기안84, '이것' 뛰어 5개월 만 10kg 감량했다…달라진 근육질 몸매
신생아 학대 간호사 더 있었다...“달래줬더니 ㅇㅈㄹ”
원본 영상 공개 가세연 “김수현 마네킹은 수위 낮은 것”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