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료 50% 할인·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제공
LG유플러스는 국립현대미술관과 이동통신사 중 단독으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고객에게 입장료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고객은 내년 4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기획전시에 대해서는 사전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입장 혜택도 제공한다. 입장료 할인권과 초대권은 ‘U+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플러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발간하고 국립현대미술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플러스는 고객 특성, 이동패턴 등을 사용해 이용자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요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예술의 전당’을 비롯한 더 많은 사업자와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상무)은 “고객이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미술관에서 특별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더 많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