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토스뱅크·중기중앙회, 사장님 대출 혜택 강화


입력 2022.05.06 08:56 수정 2022.05.06 08:57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최대 0.5%P 우대금리

토스뱅크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사장님 대출의 혜택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사장님 대출의 혜택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자영업자의 자주적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노란우산공제를 통해 폐업, 노령 등의 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안전망 공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토스뱅크는 중기중앙회와 함께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0.5%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한도는 기존 사장님 대출과 같이 최대 1억 원이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은 휴·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는 개인사업자 중 1년 이상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이 발생한 고객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만기 시 연장 가능)이며, 언제든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갚을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중기중앙회와의 협업으로 보다 많은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번거롭게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홍보 등 업무제휴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면서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효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