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일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에서 지상테스트를 시작한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 KF21 1호기가 활주로와 이어진 램프 구간을 지상활주(Ramp Taxi)하고 있다.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 KF21 보라매의 위용
KAI, 이라크 수출 훈련기 T-50IQ 후속운영지원 사업 진행
해외에 수출된 T-50 시리즈의 후속운영지원 사업이 본 궤도에 올라섰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달 6월 30일(현지 시각) 무스타파 알 카디미 이라크 내각 총리와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T-50IQ 후속운영지원과 관련된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라크에 파견된 KAI 기술진의 점검을 마친 3대의 T-50IQ는 이날 편대비행을 하며 한국의 정비 및 후속 지원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라크는 KAI와 협력해 보유 전투기의 가동률을 극대화할 계획이다.T-50IQ 후속운영지원 사업은 이라크에 수출된 T-50IQ의 정비…
KAI, 미래형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 시장 진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훈련체계 전문업체와 손을 잡고 미래형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 시장에 진출한다.KAI는 지난 27일 훈련체계 전문업체인 한길C&C, 바로텍시너지, ㈜아이엠티에 자체 개발한 영상시스템 표준플랫폼을 공급하고 안정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KAI는 이들 협력업체에 운용기술을 지원하고, 협력업체는 KAI의 영상시스템 표준플랫폼을 활용해 공군용 모션 시뮬레이터와 해군용 조종 절차 훈련 장비를 개발ㅎ한다.영상시스템은 선명하고 몰입도 높은 가상화면을 구현하는 컴퓨터의 일종…
KAI, 항공우주전문가 포럼 열고 위성·UAM 등 신기술 논의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위성, 무인기, UAM(도심항공교통) 등 미래 핵심기술을 논의하는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은 한국항공우주산학위원회(이하 산학위)가 주관하고, KAI가 주최해 전날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렸다.이날 포럼에서는 누리호 발사 성공에 따른 후속 과제 필요성과 최근 항공ㅘ 선진국을 중심으로 자율비행, 분산제어, 무선 데이터 링크, AI 등 기술투자 경쟁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전북대 기계공학과 임재혁 교수는 ‘위성 개발 국산화율 제고를…
KAI, 2022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해경헬기 등 전시
흰수리 4,5호기 2024년 납품…국내 운용실적 기반 해외 수출 추진
이재명 압도적 1위라지만…무당층에선 오세훈·유승민에 밀려
[속보] 한덕수 대행, 미 트럼프 대통령과 28분간 첫 통화
1만 3000년 전에 멸종된 ‘다이어울프’가 되살아났다?
박나래, 이번엔 '이태원 55억 집' 도난 사고…전현무·보아 '라방' 이어 악재
“한 놈만 걸려라” 명재완, 범행 전 남편에게 한 말 ‘소름’
김민희·홍상수 감독, 최근 득남…혼외자 재산 상속 가능성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