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금융결제원은 새 원장으로 박종석 전 한국은행 부총재보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박 신임 원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해 1992년 한국은행에 입행했다. 이후기획국, 금융시장국, 정책시장국, 정책기획국, 국제국 런던사무소, 통화정책국, 통화정책국장, 한국은행 부총재보를 역임했다.
김학수 금결원장 이임식…"오픈파이낸스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
금융결제원은 김학수 원장이 3년 임기를 마치고 퇴임한다고 5일 밝혔다.김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역삼동 본관에서 열림 이임식에 참석해 "지난 3년간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금융결제원은 오픈 파이낸스 시대의 중추기관으로 자리잡았다"며 "임직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김 원장은 "오픈뱅킹을 통해 핀테크 등 새로운 디지털금융 플레이어들이 공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금융데이터융합센터에서는 우리가 축적한 결제 데이터 등을 개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아직까지 …
김학수 금결원장 "오픈파이낸스·데이터사업 활성화 도모"
김학수 금융결제원장은 2일 "오픈파이낸스와 데이터사업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김 원장은 이날 서울 역삼동 본관에서 열린 창립 36주년 기념식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이후 기술과 문화, 비즈니스 등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의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금융산업의 변화 흐름을 따라가고 나아가 미래 성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변화 과제에 대해 그 이유와 의미를 파악하고, 빠르게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대응 속도를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대내외 변수를 고려해 다양한 시나리오…
尹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4일 오전 11시…생중계·일반 방청 허용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안철수, '중도 확장성' 자신…"조기 대선, 이재명 이길 사람 중심으로 새판 짜질 것"
부친 장제원 비보 몰랐나…노엘, 팬들에 감사글
[영상] 지진으로 끊어진 50층 높이 다리를 ‘성큼’...韓남편 사연 공개
40분간 눈물 콧물 기자회견...김수현, 대중 마음 돌렸나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 김승연 회장 세 아들에게 증여…한화그룹株 일제히 강세
· 남부경협株, 트럼프 "김정은과 뭔가 할 것" 발언에 ‘오름세’
· 삼성전자, 공매도 첫날 ‘6만전자’ 반납
· 트럼프 "휴전합의 안 하면 러 석유에 관세" …석유株, 동반 강세
· 공매도 첫날 타깃된 2차전지주…LG엔솔·SK이노 급락